업계소식

한국타이어, BMW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성열휘 기자

입력 : 2021.07.16 11:03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완성차 업체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 X3 M과 X4 M에 '벤투스 S1 에보 Z'를 신차용 타이어(이하 OE)로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BMW M은 메르세데스-벤츠 AMG, 아우디 RS와 함께 글로벌을 대표하는 3대 스포츠 레이싱 브랜드로, 완성차의 하이테크 기술력을 집약시킨 프리미엄 고성능 라인업이다. 각 완성차를 대표하는 모델인 만큼 모든 면에 있어 최고만을 지향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X3 M과 X4 M 모델에 벤투스 S1 에보 Z를 공급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극한의 조건에 맞춘 광범위한 테스트를 입증했다.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차량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BMW M의 역동적 드라이빙 DNA를 가감 없이 발휘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맞춤 제작된 풀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한층 높아진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며, 비대칭 패턴과 최적화된 접촉면 디자인으로 그립감, 코너링 성능 등 퍼포먼스를 극대화했다. 또한, 주행 시 접지면과 중앙 블록 또한 넓게 설계돼 젖은 노면 성능 또한 안정적이다.

X3 M과 X4 M 컴페티션 모델은 3리터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1.2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단 3.9초, 시속 200km까지도 단 12.5초다.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