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볼보코리아,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 플래그십 SUV 'XC90' 지원

성열휘 기자

입력 : 2021.02.19 10:42

볼보, tvN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 XC90 지원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 tvN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 XC90 지원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코리아)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 플래그십 SUV 'XC90'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윤스테이는 국내에 체류한지 1년 미만인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정과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한옥 체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인기 예능 시리즈 '윤식당'을 통해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맛과 문화를 알려온 제작진과 출연진이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제한된 상황을 반영해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정취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현재 5회까지 방송을 마친 가운데 XC90은 윤스테이를 찾은 외국인들을 한옥으로 안내하는 이동수단이자, 출연진들이 한옥 밖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유일한 장소로 등장해 집중을 모으고 있다. 특히 볼보코리아는 '청정 전남' 구례의 매력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의 취지를 반영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T8 모델을 지원하고 있다. 이 모델은 차세대 친환경 파워트레인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30km까지 순수 전기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탑승자를 고려한 실내 및 공간 구성, 뛰어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췄다.

볼보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는 "스웨디시 럭셔리가 지향하는 가치는 더 오랜시간, 더 많은 이들이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삶의 방식이자 여유라 할 수 있다"며, "윤스테이를 통해 XC90이 선사하는 새로운 힐링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