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벤츠, EQ 최초 소형 전기차 ‘EQ A’ 콘셉트 공개

더드라이브 이다정 기자

입력 : 2017.09.04 07:58

메르세데스 벤츠가 소형 전기차 ‘EQ A’ 콘셉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실차는 오는 14일 개막하는 2017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공개된다.

EQ A 콘셉트는 지난해 9월 출범한 벤츠의 전기차 전용 브랜드인 ‘EQ’로 선보이는 최초의 소형 전기차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EQ A는 ME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5인승 해치백 형태의 차량이며, 독일 라슈타트(Rastatt) 공장에서 생산된다.

메르세데스 벤츠 제너레이션 EQ
메르세데스 벤츠 제너레이션 EQ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보면 매끄러운 곡면의 전면부와 그릴 중앙에 붙은 커다란 벤츠 엠블럼, 독특한 형상의 헤드라이트 정도만 알 수 있다. 콘셉트카에 대한 구체적인 제원 및 출시 시기 등은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벤츠는 지난해 파리모터쇼에서 주행거리 500km에 이르는 SUV 콘셉트 전기차 ‘제너레이션 EQ(Generation EQ)’를 공개하며 차세대 배터리 전기 구동의 모습을 소개한 바 있다.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메르세데스-벤츠 부스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메르세데스-벤츠 부스
한편 벤츠는 이번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GLC 기반 수소연료전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GLC F-CELL EQ 파워’도 선보일 예정이다. GLC F-CELL EQ 파워는 장거리 주행과 짧은 수소 충전시간, 무공해 주행 등의 장점을 결합한 양산형 모델이다.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