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뉴스

볼보자동차, 고성능 모델 'S60·V60 폴스타' 국내 출시…성능과 가격은?

성열휘 기자

입력 : 2017.02.23 15:23

볼보 'S60 폴스타'와 'V60 폴스타'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 'S60 폴스타'와 'V60 폴스타'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3일, 서울 여의도 서울마리나에서 자사의 고성능 모델인 'S60 폴스타'와 'V60 폴스타'를 국내 시장에 첫 출시했다고 밝혔다.

폴스타는 1996년 이후 20여 년간 스칸디나비안 투어링카 챔피언십(STCC)에 출전하면서 쌓아온 모터스포츠 노하우를 볼보자동차에 접목한 고성능 모델이다. 'S60과 V60 폴스타'는 기존 모델에서 디자인, 브레이크, 파워트레인 등 총 52가지의 사양을 업그레이드해 볼보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차량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이번에 국내 출시한 S60과 V60 폴스타는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두 모델의 엔진은 터보차저와 슈퍼차저가 동시 적용된 직렬 4기통 2.0 가솔린 엔진으로, 워즈오토 '2017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되며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배기량과 실린더 수를 줄인 다운사이징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47.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S60과 V60 폴스타는 각각 4.7초, 4.8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순발력과 가속 응답성을 보여준다.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제조사의 부품을 채택해 고성능 모델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높은 신뢰도와 인지도를 갖춘 이탈리아 브레이크 제조사 브렘보의 브레이크 시스템, 40년의 모터스포츠 노하우를 가진 올린즈의 서스펜션을 탑재해 탁월한 제동력과 최적화된 구동성을 발휘한다. 또한,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를 장착해 마른 노면은 물론 젖은 노면에서까지 뛰어난 안전성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하는 폴스타 고유의 디테일과 공기역학적 디자인 설계로 역동적인 인상을 뿜어낸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 등 차량 곳곳에 폴스타 배지를 배치하고, 블랙 하이글로시(유광 처리)로 마감 처리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또한, 전방코너 스플리터, 메시 타입의 폴스타 전용 20인치 휠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보다 크고 넓어진 S60 폴스타의 리어 스포일러와 더욱 깊어진 V60 폴스타의 리어루프 스포일러는 스포티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동시에 공기의 흐름을 조절해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실내는 폴스타의 정체성을 더한 디테일을 곳곳에 더해 스포티한 감성으로 완성됐다. 카본 소재를 적용한 센터콘솔, 일루미네이티드 폴스타 기어노브, 폴스타를 상징하는 '싸이언 레이싱 블루' 컬러의 스티치를 차량 곳곳에 배치해 운전자의 레이싱 본능을 자극한다. 여기에 스티어링 휠과 도어, 중앙 암레스트에는 거친 질감의 누벅 가죽으로 마감 처리해 내구성과 그립감을 향상시키고 고속 주행 상황에서도 조종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S60 폴스타와 V60폴스타의 국내 30대 한정 판매하며,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각각 7660만원, 7880만원이다.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