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혼다, 스포츠 하이브리드 'CR-Z' 내외부 모습

카리뷰 뉴스팀

입력 : 2011.10.12 16:58

혼다코리아는 지난 6일, 스포츠 하이브리드 'CR-Z'의 출시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CR-Z는 1.5L i-VTEC 엔진과 혼다만의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IMA가 탑재되어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강력한 출력과 20.6km/L의 뛰어난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인테리어는 운전에 필요한 기능을 집중적으로 배치하여 콕핏(Cockpit) 느낌을 주도록 하는 한편, 조수석은 개방감이 느껴지는 탁 트인 디자인이다. 운전을 편히 즐길 수 있도록 사용 빈도가 높은 스위치들을 스티어링 휠과 가깝게 집중 배치한 클러스터 패널과 두툼한 전용 스티어링 휠로 스포티함으로 더했다.

CR-Z에 적용된 '3 모드 드라이브 시스템'은 개인의 운전 스타일이나 다양한 주행 상황에 맞추어 주행 모드를 선택 가능케 하여 운전자에게 스마트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주행과 연비 성능의 밸런스가 뛰어난 'NORMAL 모드',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는 'SPORT 모드', 연비 향상을 도모한 'ECON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버튼으로 간편하게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CR-Z는 혼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장 큰 특징인 '에코 어시스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ECO 모드', '코칭 기능', '티칭 기능'으로 연료 효율을 높이고 저공해 운전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국내에는 레드, 실버, 블랙, 화이트 총 4가지 색상으로 구분되며, 기본형은 3,380만원, 내비게이션 장착형은 3,490만원에 판매된다.

[조선닷컴 카리뷰 성열휘 PD]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