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형 달라라 스트라달레 랜드스케이프 / 밀라노 = 성열휘 기자

이태리 소재 회사 알칸타라(Alcantara)가 이태리 레이싱카 제조업체 '달라라 스트라달레(Dallara Stradale)'와 협업해 기술과 성능을 개선한 '2025년형 달라라 스트라달레'를 선보였다.이번에 선보인 2025년형 달라라 스트라달레는 창립자 잔파올로 달라라의 꿈인 "하나의 차, 두 개의 영혼(1 car, 2 souls)"이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대대적인 기술적 혁신을 이룬 것이 특징이다. 이 모델은 추가적인 공력 성능, 서스펜션, 제동 시스템, 연료 시스템의 개선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프리미엄 소재 브랜드 알칸타라와의 협업을 통한 맞춤형 인테리어 옵션 확대가 포함돼 감성적인 부분까지 사로잡았다.

2025년형 달라라 스트라달레 랜드스케이프 / 밀라노 = 성열휘 기자

2025년형 달라라 스트라달레는 랩스와 랜드스케이프 등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됐다. 먼저 랩스는 극한의 트랙 주행을 위한 모델이다. EXP 루버, EXP 리어 윙, EXP 전용 서스펜션 셋업, 센터락 휠, 트랙 전용 고성능 타이어 등으로 구성된 풀 EXP 레이싱 키트를 탑재했다. 인테리어는 노출된 카본 실드와 함께, 바라노 서킷 트랙 디자인이 새겨진 커스텀 펀칭 알칸타라로 마감돼 탁월한 그립감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느낄 수 있다.랜드스케이프는 트랙을 넘어 일반도로에서의 여정을 즐기기 위한 모델이다. 외관은 스카이뷰 도어가 적용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카본 파이버 리버리로 차체 구조의 섬세함을 강조했다. 인테리어는 더욱 두꺼운 투어링 시트와 고급 알칸타라 커스텀 디자인으로 마감돼 긴 여정에서도 최상의 편안함과 몰입감을 선사한다.유지니오 롤리 알칸타라 회장 겸 CEO는 "달라라 스트라달레와의 파트너십은 속도와 아름다움, 혁신과 전통적 장인정신이 조화를 이루는 완벽한 융합의 결정체"라며, "알칸타라는 가벼우면서도 높은 접지력을 제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 경험을 완성하는 동시에 이탈리아 감성의 아름다움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2025년형 달라라 스트라달레 랩스 / 밀라노 = 성열휘 기자

인테리어는 특히 알칸타라와의 협업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기본 인테리어는 블랙 알칸타라로 마감돼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시트에는 레이저 커팅 패턴을 적용한 '트라폴라토(Traforato)' 알칸타라 소재를 새롭게 도입했다. 트라폴라토 시트는 '척추(Spine)' 패턴과 '바라노 서킷(Track Layout)' 패턴 등 두 가지 맞춤형 디자인 옵션을 제공한다. 상하층 모두 완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운전자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2025년형 달라라 스트라달레 랩스 / 밀라노 = 성열휘 기자


2025년형 달라라 스트라달레 랩스 / 밀라노 = 성열휘 기자

공력 성능도 눈에 띈다. EXP 레이싱 키트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프론트 루버(louver)를 적용해 공기 흐름을 최적화했다. 이를 통해 최고속도에서 855kg의 다운포스, 차량 중량(855kg) 대비 1:1의 다운포스 비율을 실현했다. 이로 인해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극대화하며,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서스펜션과 댐핑도 새롭게 조정했다. 고객의 피드백과 실제 테스트 드라이브를 바탕으로 설계된 새로운 서스펜션 셋업은 트랙과 일반 도로에서 모두 최상의 핸들링과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브렘보(Brembo)와의 협업으로 개발된 새로운 EXP 브레이크 시스템은 고속 주행 시 브레이크의 냉각 성능을 향상시켰다. 개선된 공기 흐름과 냉각 기술을 통해 고온에서의 성능 저하 없이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특히 트랙 주행에서 중요한 요소로, 긴 시간 동안 높은 강도의 제동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연료 시스템의 최적화를 통해 극한의 트랙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연료 공급을 유지한다. 새로운 부품 설계를 통해 고속 주행 시 연료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랩 타임의 변동 없이 일정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레이싱 환경에서도 뛰어난 안정성과 성능을 보장한다.

2025년형 달라라 스트라달레 랩스 / 밀라노 = 성열휘 기자

2025년형 달라라 스트라달레는 새로운 구매자뿐만 아니라 기존 차량 보유 고객에게도 업시프트(UpShift) 프로그램을 통해 기회가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은 메커니컬 파츠, 인테리어, 익스테리어를 포함해 변속기 교체, 도어 및 유리창 옵션 추가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특히 KIT PISTA EXP는 EXP 버전의 핵심 기술을 집약한 패키지로, 공력 부품(AERO), 레이싱 서스펜션(SET-UP), 센터락 휠 및 에어잭 시스템(PIT-STOP)으로 구성돼 달라라 스트라달레를 더욱 강력한 트랙 머신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안드레아 폰트레몰리 달라라 스트라달레 CEO는 "이번 업그레이드는 단순한 성능 향상에 그치지 않고, 우리 커뮤니티가 하나가 돼 달라라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경험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알칸타라와의 협업으로 더욱 폭넓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진 만큼, 각 고객의 개성이 담긴 스트라달레를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