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조선
5대 한정판 '올 뉴 레인지로버 SV 비스포크 모닝 캄 에디션' 출시… "한국 자연의 아름다움 담았다"
JLR 코리아가 한국 고객만을 위해 큐레이팅한 럭셔리 비스포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SV 비스포크 모닝 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올 뉴 레인지로버 SV 비스포크 모닝 캄 에디션은 SV 비스포크 팀의 전문가들이 한국 고객만을 위해 제작했으며, 단 5대만 생산되는 한정판 모델이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이 모델은 독창적 디자인, 정교한 기술 그리고 장인정신을 통해 최고 수준의 맞춤형 모던 럭셔리를 구현했다. 2만m² 규모의 특별 제조 시설인 'SV 테크니컬 센터'에서 제작됐다.
외관은 안개 낀 고요한 아침에 해가 떠오르는 아름다운 순간을 연상시키는 SV 비스포크 사틴 블루 색상의 바디와 SV 비스포크 골드 루프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23인치 다이아몬드 피니시 휠에 적용된 SV 비스포크 골드 인서트와 같은 섬세한 디테일이 새벽녘 지평선 너머로 따스한 햇살이 스며드는 느낌을 전해주며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세심한 디테일과 최고급 소재로 완성한 실내는 현대적이고 고급스럽다. 럭셔리 시계와 주얼리에 사용되는 순수하면서도 견고한 소재인 세라믹을 사용한 피니셔와 최고급 세미 애닐린 가죽 등은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물론이고 촉각적 만족감을 선사한다. 외관 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SV 비스포크 리버티 블루와 페리노 색상의 가죽 시트는 세련된 대비 효과를 연출하며, 한국 고객이 선호하는 SV 비스포크 콘트라스트 스티치로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했다. 특히 시트 등받이에 적용된 잔잔한 바다의 해돋이를 표현한 유려한 곡선의 자수에서는 한국의 미와 함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다. 골드 서라운드가 적용된 레인지로버 크롬 브랜드 스크립트, SV 비스포크 실버 플레이트 사이드그래픽, SV 비스포크 실버 메탈 투피스 전면 그릴, SV 비스포크 웰컴 라이팅 등 올 뉴 레인지로버 SV 비스포크 모닝 캄 에디션의 디테일한 요소들은 특별함을 배가한다. 전 세계 단 5대만 판매하는 한국 리미티드 에디션임을 드러내는 모닝 캄 에디션 및 '1 of 5' 스크립트도 새겨져 SV 비스포크 트레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희소성과 가치를 높였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 비스포크 모닝 캄 에디션은 플래그십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SV 시그니처 스위트를 기반으로 퍼스트 클래스의 럭셔리한 차량 경험을 선사한다.특별한 4인승 구조로 독립형 2인승 시트와 1.2m가 넘는 레그룸을 자랑하는 뒷좌석에는 SV 모델만의 특별한 13.1인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과 특별히 설계한 하이엔드 헤드폰을 탑재했다. 2열 중앙 암레스트에 장착된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는 완벽한 시트 포지션과 최적의 뒷좌석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빠르고 직관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센터 콘솔에 내장된 각도 조절이 가능한 전동식 테이블은 넓게 펼치면 2열 탑승객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SV 전용 크리스털 샴페인 글라스와 함께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크기의 전동식 냉장 박스는 새로운 럭셔리의 기준을 제시한다. 전 좌석에는 장시간 주행 시에도 피로를 최소화하고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핫스톤 마사지 기능이 탑재됐다. 핫스톤 마사지는 25개의 개별 프로그램과 강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20분 동안 지속된다. 시트 표면의 특정 영역을 가열해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이와 함께 열선 내장 도어 팔걸이 및 센터 콘솔이 함께 적용된다. 뒷좌석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컴포트 시트는 리클라이닝 기능과 함께 히팅 기능이 포함된 발 받침대와 다리 받침대로 최고 수준의 안락함을 구현한다.
파워트레인은 SV 전용 터보 V8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615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4.6초, 최고속도는 시속 261km다. MHEV 시스템은 감속 및 제동 시 발생하는 에너지를 비축해 효율을 높이고, 가속 시 저장된 에너지를 활용해 응답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어떠한 환경에서도 우아한 승차감과 강력한 성능도 보장한다. 차체 움직임을 제어해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과 다이내믹 리스폰스를 탑재했다.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도로 노면의 굴곡에 따라 서스펜션을 실시간으로 보정해 전지형 성능을 강화한다. 도강 수심 감지 기능과 무거운 중량을 운반할 때 최적의 지상고를 유지하는 셀프 레벨링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다이내믹 리스폰스는 최대 1400Nm의 토크 성능을 전자식으로 정밀하게 제공해 다이내믹 주행 시에는 민첩성을 오프로드 상황에서는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특히 고속의 코너링 시에도 차체를 수평으로 유지시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후방 차축을 최대 7.3도까지 조향하는 올 휠 스티어링 기능은 고속 주행 시 높은 안정성과 저속에서 높은 기동성을 제공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편안한 주행을 보장한다. 시속 50km 미만의 저속에서 회전이나 유턴을 할 때 뒷바퀴가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조향돼 회전을 용이하게 하고 회전 반경을 줄인다. 또한, 제동 기반의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런셜은 토크 분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리어 액슬에 향상된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한다.
품격 있는 탑승 경험도 제공한다. 테일게이트 이벤트 스위트는 다용도 적재 공간 플로어의 개념을 한 차원 높여 탑승객에게 차별화된 럭셔리 경험을 선사한다. 상부 테일게이트에는 PIVI Pro(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작동하는 조명과 테일게이트 전용 스피커를 장착했다. 하부 테일게이트에 위치한 다용도 적재 공간 플로어 등받이를 전개하면 성인 두 명이 편안하게 착석할 수 있어 야외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된다.또한, MLA-Flex 차체 아키텍처의 정숙함을 기반으로 고요한 실내 환경에 적용된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은 35개의 스피커로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은 실내에 전달되는 진동과 소음에 대한 제거 신호를 생성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착용한 것과 같은 차분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한다. 모든 탑승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웰빙을 제공하기 위해 알레르기 유발 물질, 병원균, 악취와 바이러스를 제거해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하는 혁신적인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시스템에 적용된 나노이 X 기술은 각종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현저히 감소시키고, PM 2.5 필터로 미세 입자와 먼지,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요인을 저감한다.앞좌석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글래스 터치 스크린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PIVI Pro 및 T맵 내비게이션을 탑재했다. PIVI Pro는 개별 기능들에 대한 접근과 상호 작용 절차를 간소화해 작업의 대부분을 홈 스크린에서 두 번의 탭 만으로 모두 수행할 수 있다.올 뉴 레인지로버 SV 비스포크 모닝 캄 에디션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4억6400만원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특별한 패키지도 제공한다.JLR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첫 출시된 1970년부터 레인지로버는 모던 럭셔리 비전과 디자인 리더십을 선보이는 독보적인 럭셔리 SUV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올 뉴 레인지로버 SV 비스포크 모닝 캄 에디션은 그 명성을 이으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서 새로운 감동과 특별한 가치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