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정통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 차봇모터스 제공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내달 31일 개막하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차봇' 플랫폼을 운영 중인 차봇 모빌리티가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차봇은 운전자가 자동차를 '사고-타고-파는' 운전자 생애 주기 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하나로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차봇 어플리케이션 / 차봇모빌리티 제공

이번 참가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인스타그램 및 앱 내에서 서울모빌리티쇼 초대권 증정 사전 이벤트, 서울모빌리티쇼 기간에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차봇 앱 설치 및 차량 등록 유도 캠페인, 인공지능(AI)을 통해 비대면으로 사고수리 견적을 낼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 체험 행사 등이다.서울모빌리티쇼에는 차봇이 플랫폼 내의 자동차 및 라이프스타일 용품 등을 판매하며, 커머스 영역으로 범위를 확장하고 있는 차봇마켓에서 실제 판매 중인 일부 제품들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영국 정통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 차봇모터스 제공

차봇 모빌리티의 자회사인 차봇모터스도 함께 참가해 전시한다. 영국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정통 오프로더 '그레나디어'를 국내 첫 공개할 예정이다.그레나디어는 영국의 강인한 기백과 디자인을 독일의 철두철미한 엔지니어링과 결합시켜 근본부터 철저하게 '타협하지 않는 4X4'로 제작됐다. 극한의 조건도 극복하도록 설계돼 어떤 환경에서든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 내구성, 신뢰성을 제공한다.이네오스 그룹 짐 래트클리프 회장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그레나디어는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검증된 엔진과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솔리드 빔 액슬 등을 갖췄다. 다양한 옵션 및 액세서리로 나만의 차를 완성할 수도 있다.조직위 관계자는 "차봇 모빌리티가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 합류하면서 아직까지 오프라인에 대부분 의존하고 있는 모빌리티 시장에서 운전자를 위한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이번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의 지평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올해 서울모빌리티쇼는 내달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내달 31일부터 4월 9일까지 총 10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