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조선
토요타, 세일즈 컨설턴트 프로그램 완료..고객 서비스란 이런 것!
[데일리카 김현훈 기자] 토요타코리아는 전국 세일즈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한 인증 교육 프로그램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토요타는 모든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1년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토요타는 세일즈 컨설턴트들은 고객과 신뢰를 쌓는 기본단계인 서티파이드(CERTIFIED), 차별화된 전문성을 기르는 엑스퍼트(EXPERT), 가장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이어니어(PIONEER) 등 총 3 단계에 걸쳐 역량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카라이프 설계와 고객을 대하는 마음가짐까지 새롭게 하는 등 차별화된 트레이닝을 거친다.
세일즈 컨설턴트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렉서스 총 266명, 토요타 총 172명 등 총 438명이 인증을 취득 했으며, 3단계의 모든 교육을 마친 세일즈 컨설턴트 중 일부는 다시 엄격한 내부심사를 거쳐 마스터(MASTER)로 선정된다. 올해 선발된 총 9명의 마스터들은 지난 11월 일본에서 열린 고객환대(오모테나시) 현장 교육 프로그램까지 수료한 바 있다.
토요타코리아 관계자는 “단순히 판매를 위한 딜러 서비스가 아니라 자동차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발돋움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실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토요타, 렉서스의 경쟁력이자 가치관인 고객환대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토요타, ‘스마트 에코 투어리즘’ 남해 편 공개..아발론의 매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