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조선
스코다, 비전 RS 콘셉트 티저 공개..차세대 디자인 언어 반영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스코다가 30일(현지시각) '비전 RS 콘셉트(Vision RS Concept)'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스코다 미래형 모델들의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RS 비전 콘셉트는 세아트 이비자나 폭스바겐 폴로와 같은 MQB A0 플랫폼을 사용하며, 크기는 전장 4,356mm, 전폭 1,810mm, 전고 1,431mm로 폭스바겐 골프나 포드 포커스와 같은 콤펙트카 플래그쉽에 속한다.
외신은 해당 모델이 차세대 스코다 라피드 스포트백의 후속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한편 고성능 RS의 등장으로 골프 GTI등과 경쟁할 것으로 전망했다. RS 모델답게 비전 콘셉트에는 다부진 모습의 터빈 알로이 휠이 장착됐고, 보닛과 측면에는 직선을 강조한 보디라인이 반영됐다.
스코다는 다가오는 10월 파리 모터쇼에서 스코다 RS 비전 콘셉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파리 모터쇼에는 신형 콘셉트 외에 코디악 vRS 또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스코다, 신형 카록 스포트라인 공개..모던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눈길’
스코다, 오프로드 성능 강조한 ′카록 스카우트′ 공개..공식 데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