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조선
한 번 구입하면 가장 오랫동안 타는 차 톱10
자동차를 사는 것은 사람들의 인생에 있어서 아주 특별한 구매 행위다. 우리의 개성을 반영하기도 하지만, 한 번 구입하면 많은 시간을 함께하기 때문이다. 많은 평범한 사람들은 평생을 살면서 자동차를 몇 대 바꾸지 않고 차와 함께 늙어간다.
최근 미국의 중고차 거래 사이트 ‘iSeeCars.com’에서 흥미로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모두 600만대가 넘는 자동차를 분석해 차를 구입한 뒤 가장 오래 타는 모델을 골라낸 것이다.
조사에 따르면 가장 오래 타는 톱10에는 SUV 모델이 5대나 들어갔고 세단은 3대, 스포츠카 1대, 밴 1대 순이었다.
포드 Expedition(익스페디션)이 평균 9년으로 가장 오랜 시간 보유하는 모델 1위에 올랐다. 이 밖에 상위 10 위 안에 포함된 SUV는 토요타 Sequoia, 쉐보레 Suburban, 토요타 4Runner, 포드 Explorer 등이 있다.
“이 차량들은 가족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즉, 부모들은 오랫동안 아이들을 키우면서 큰 차량을 구입한다. 나중에 가족을 위한 큰 차량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까지 그 차를 운전하는 것입니다”
‘ISeeCars.com’의 CEO인 Ly의 말이다.
유일한 스포츠카인 쉐보레 Corvette(콜벳)은 2위에 올랐고, 유일한 미니밴인 혼다 Odyssey(오딧세이)는 10위를 차지했다.
10. Honda Odyssey – 소유권의 평균 년 수: 8.3
9. Ford Taurus – 소유권의 평균 년 수: 8.3
8. Honda Accord – 소유권의 평균 년 수: 8.3
7. Chevrolet Suburban – 평균 소유권 년 수: 8.4
6. Ford Explorer – 소유권의 평균 년 수: 8.4
5. Toyota Avalon – 소유권의 평균 년 수: 8.6
4. Toyota 4Runner – 소유권의 평균 년 수: 8.8
3. Toyota Sequoia – 소유권의 평균 년 수: 8.9
2. Chevrolet Corvette – 소유권의 평균 년 수: 9.0
1. FORD EXPEDITION 평균 소유권 년 수: 9.0
김다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