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애스턴 마틴이 럭셔리 플라잉카 콘셉트를 공개해 주목된다.

애스턴 마틴은 16일(현지 시각) ‘볼란테 비전 콘셉트(Volante Vision Concept)’를 공개했다. 애스턴 마틴은 롤스로이스, 크랜필드 대학교(Cranfield University), 크랜필드 에어로스페이스 솔루션(Cranfield Aerospace Solutions)과 함께 해당 콘셉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볼란테 비전 콘셉트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는 현재까지 전해지지 않았으나, 애스턴 마틴은 “볼란테 비전 콘셉트는 수직 이착륙(VTOL)이 가능한 럭셔리 플라잉카 콘셉트”라고 설명했다. 또 “볼란테 비전 콘셉트는 3명이 탑승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며, 자율주행 하이브리드 플라잉카에 대한 애스턴 마틴의 비전을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앤디 파머(Andy Palmer) 애스턴 마틴 CEO는 “도심 인구 증가에 따라 교통 문제는 이미 심각한 이슈가 됐다”며 “우리는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체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플라잉카는 미래 교통 시스템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스턴 마틴은 볼란테 비전 콘셉트를 실제로 출시할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으나 향후 2년 안에 해당 콘셉트를 기반으로 플라잉카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애스턴 마틴, 밴티지 엔진 탑재한 ′올-뉴 시그넷′ 공개..430마력 파워
애스턴 마틴, ‘DBS 슈퍼레제라’ 국내 투입 계획..가격은 3억원대
애스턴 마틴, 플래그십 ′DBS 슈퍼레제라′ 공개..720마력 엔진 파워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