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브랜드가 오는 14일부터 열리는 2017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브랜드 미래방향성을 제시할 새로운 모델들을 공개한다.

11일 MINI 브랜드에 따르면, MINI는 모터스포츠 기술을 담은 MINI JCW GP 콘셉트와 순수 전기차 MINI 일렉트릭 콘셉트를 세계 최초 공개한다.

■ MINI JCW GP 콘셉트

MINI JCW GP 콘셉트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내외관 디자인과 레이스 경주용으로 고안된 강력한 터보 엔진 및 서스펜션의 조합으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극대화한 모델이다.

차체는 짧은 오버행, 낮은 무게 중심, 50:50의 무게 배분 등 초창기 클래식 Mini가 50년 전 몬테 카를로 랠리(Monte Carlo Rally)에서 수 차례 우승을 차지할 당시의 설계 기본 원칙을 그대로 따랐으며, 전후면 범퍼에 대형 에이프런과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사이드 스커트 및 루프 스포일러를 함께 적용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은 블랙 잭 앤트러사이트(Black Jack Anthracite) 컬러로 특별함을 더했고, 커브사이드 레드 메탈릭(Curbside Red metallic) 및 하이스피드 오렌지(Highspeed Orange)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일반 도로뿐 아니라 트랙에서도 드라이빙의 진수를 발휘할 수 있도록 차량 내부에 롤 케이지와 버킷 시트를 탑재했으며, 리어시트를 삭제해 트랙주행에 최적화된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 추가로 운전자가 오직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MINI 헤드 업 디스플레이 적용 및 터치 스크린을 통한 서스펜션 설정 조절 등의 기능을 갖췄다.

■ MINI 일렉트릭 콘셉트

MINI 일렉트릭 콘셉트는 전기차 분야에서의 MINI의 기술력과 역사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모델이다.

MINI의 초기 전기차 모델인 ‘MINI E’를 연상시키는 노란색과 은색의 컬러대비, 순수 전기차임을 암시하는 전면의 ‘E’ 뱃지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비대칭적 형태로 제작된 19인치 휠 디자인에는 3차원 인쇄공정을 통해 제작된 유리섬유 소재의 에어로 다이내믹 무늬를 반영해 매력을 더했다.

리플렉션 실버(Reflection Silver) 컬러의 외관 색상은 뛰어난 표면처리 효과로 보다 가볍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며, 그라데이션 효과가 적용된 스트라이킹 옐로우(Striking Yellow) 컬러는 루프 및 사이드 스커트에 적용돼 개성 넘치는 MINI의 감각을 극대화한다.

후미등은 LED 도트 매트릭스 형태로 유니언잭 형상을 취하고 있으며, 전기차 특성 상 삭제된 배기 파이프 자리에는 노란색 액센트 스트립과 어두운 컬러의 수평라인 장식이 자리잡아 역동성을 강조한다.

한편, 이 밖에도 MINI는 2017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브랜드 전 라인업을 전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미니, 레이싱 스펙 ′JCW GP 컨셉′ 공개..하드코어의 진수
미니 ‘일렉트릭 컨셉’ 공개..2019년형 미니 전기차 특징은?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