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가 5일(현지시각) 레이스에서 영감받은 'JCW(John Cooper Works) GP' 컨셉을 공개했다.

지금까지 미니 중 가장 하드코어한 모습을 보여주는 JCW GP 컨셉은 모터스포츠에서 디자인 요소들을 빌려와 "가장 순수한 형태로 주행의 즐거움"을 전달하려 노력했다. 차량의 보디 트랙은 눈에 띄게 넓어졌고, 커다란 전방 흡기구와 탄소섬유 스플리터는 꽤나 공격적인 모습을 드러낸다. 차량 보디와 루프 또한 탄소섬유로 구성되어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사이드미러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컨셉의 측후면부에는 탄소섬유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윙, 그리고 가지런히 놓인 듀얼 배기구가 존재감을 드러내며, 하부에는 강렬한 붉은 빛의 19인치 경량 휠이 적용돼 하드코어한 디자인의 정점을 찍었다. 리어 테일램프의 유니언잭과 'MINI' 네이밍으로 미니만의 스타일도 놓치지 않았다. 차량 전방 측면부의 0059 스티커는 클래식 미니의 탄생년도인 1959년을 나타낸다.

미니 JCW GP 컨셉 내부에는 하드코어한 주행을 위한 롤 케이지와 리어 벤치, 헤드라이너, 레이싱 시트가 적용되었고 색상은 외부의 블랙&레드 조합과 대비되는 화이트&레드 톤으로 깔끔하게 꾸며졌다. 차량 서스펜션은 터치스크린으로 조작이 가능하고 여러가지 정보를 보여줄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적용됐다.

미니는 새로운 JCW GP 컨셉을 다음주에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이며, 차량 양산 계획이나 엔진 성능에 관한 세부제원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미니 ‘일렉트릭 컨셉’ 공개..2019년형 미니 전기차 특징은?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