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조선
기아차, 2017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시작..12월 합격자 발표
기아차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기아자동차는 2017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 슬로건을 ‘Knock, KIAN'으로 정하고, 다음 달 11일 오후 5시까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대학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며, 4년제 정규대학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소지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겅사,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순서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은 작년 하반기부터 과도한 스펙 경쟁을 지양하기 위해 입사지원서 내 사진, 거주지 주소, 수상/활동내역, 경력/자격증 등 일부 항목을 삭제하거나 축소했다.
기아차는 이를 통해 지원자의 사진이나 수상경력 등이 아닌 지원자 본연의 모습과 역량, 열정을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한다는 계획이다.
면접 전형의 경우, 실무면접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인성, 직무, 영어면접 등을 통해 지원자가 역량 및 열정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며, 임원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조직적합도, 인성 등 기아차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할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채용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발표돼 내년 1월 입사하게된다.
[관련기사]
Kia Sportage Wins AutoPacific’s 2017 Ideal Vehicle Award
[구상 칼럼] 현대차 코나가 여성스런 디자인이라면..기아차 스토닉은?
기아차, ‘스팅어 드림 에디션’ 출시..가격은 3910만~416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