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가 오는 가을 국내 출시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31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 따르면, 레인지로버 벨라가 오는 가을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랜드로버 최고급 레인지로버 라인업의 4번째 모델로 새롭게 추가될 레인지로버 벨라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대형 스포츠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콤팩트 SUV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이에 위치하는 럭셔리 중형 SUV 모델이다.

모델명은 지난 1969년 등장해 럭셔리 SUV 시장을 개척한 최초의 ‘레인지로버 프로토타입’에서 유래됐다. 개발 당시 레인지로버 엔지니어링팀이 사전 제작된 26대 레인지로버 모델의 보안을 유지하고자 라틴어로 ‘숨김(veil)’을 의미하는 ‘벨라레(velare)’를 사용한 것에서 영감을 받아 지어졌다는 설명이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절제의 미를 통한 간결함과 우아함을 구현했다.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쿠페형 루프라인, 짧은 프론트 오버행은 레인지로버 벨라의 디자인 순수성과 역동성을 강조한다.

여기에 자동 전개식 플러쉬 도어 핸들(Flush Door Handles),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InControl Touch Pro Du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은 레인지로버 벨라의 혁신성을 선사한다.

한편, 레인지로버 벨라는 오는 가을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국내 판매 가격은 9000만원대 후반에서 1억200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클래스가 다른; [관련기사]
[서울모터쇼]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사전 계약..가격은 8930만~1억790만원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공개..차세대 스타일&신기술 ‘눈길’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