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조선
혼다, 5세대 '올 뉴 CR-V 터보' 출시…성능과 가격은?
혼다코리아가 지난 30일,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5세대 '올 뉴 CR-V 터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올 뉴 CR-V 터보의 외관은 직선적인 느낌을 강조해 한층 더 역동적이면서 남성적인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전후면 LED 헤드램프와 후드 엣지 라인, 측면 라인 등을 통해 크고 굵직한 선을 강조한 스타일을 구현했고, 후면부는 CR-V를 상징하는 세로 방향 램프에 수평 방향의 테일 램프를 새롭게 추가해 견고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실내는 고급감을 살린 스타일링을 적용했다. 퀼팅 스티치 디자인이 적용된 고급 가죽시트 및 우드 그레인과 질감이 뛰어난 소재를 대폭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했다. 그뿐만 아니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선 스티어링 휠, 조수석 4방향 파워 시트, 2열 열선 내장 시트, TFT디지털 계기판 등 다양한 편의 장비들도 새롭게 적용했다.
차체 크기는 기존 모델 대비 길이와 너비가 35mm 커졌으며 5mm 높아졌고 휠베이스도 40mm 늘어나 보다 넓은 탑승 공간을 확보했다. 기본 적재 공간도 기존 모델 대비 56L 커진 1110L이며, 2열 시트까지 접으면 최대 2146L까지 늘려 활용할 수 있다.
성능은 혼다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인 어스 드림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VTEC 터보 엔진과 고효율의 무단자동변속기(CVT)를 탑재해 최고출력 193마력, 최대토크 24.8kg.m를 발휘하며, 출발 및 중고속 영역 등 일상 사용 구간에서의 토크가 증대돼 더 파워풀하고 응답성 높은 가속 성능을 제공한다. 복합 연비는 12.2km/l(고속도로 13.6km/l, 도심 11.3km/l)이다.
올 뉴 CR-V 터보는 4WD EX-L과 4WD Touring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4WD EX-L 3930만원, 4WD Touring 4300만원이다. 색상은 실버, 블랙, 메탈, 화이트, 레드 등 5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이외에 슈퍼스포츠카 NSX,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차 클래리티 퓨얼 셀 등 차량을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