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렌더링 디자이너 X-Tomi가 최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의 쿠페 버전 예상 렌더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X-Tomi 디자인의 이번 렌더링은 메르세데스가 최근에 열린 LA 오토쇼에서 선보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50S 컨버터블을 기반으로 했다.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과 럭셔리한 모습을 지닌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50S 컨버터블은 공개 당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마이바흐 650S 쿠페 버전은 기존 컨버터블 모델의 외관은 그대로 가져왔으며, 오픈톱만 쿠페형 라인을 지니도록 변화했다. 기존 컨버터블 모델이 소프트톱 루프와 크리스탈 헤드라이트 고급 레더 시트 등으로 럭셔리함을 강조했다면, 새로운 쿠페 렌더링은 컨버터블 모델이 지녔던 커다란 흡기구와 20인치 휠, 새로운 범퍼 디자인 등을 돋보이게 하며 보다 스포티한 면을 부각시켰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50S 쿠페형 모델에 대한 계획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만일 탄생한다면 롤스로이스 '레이스'와 비견되는 초호화 럭셔리 쿠페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본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50S 컨버터블의 동력원은 메르세데스 AMG S65와 동일한 6.0L 트윈터보 V12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대출력 630마력에 최대토크 101.9kg.m의 엄청난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는 7G 멀티클러치 변속기가 맞물려 정지상태에서부터 100km/h까지 4.1초를 기록한다. 최고속도는 300km/h으로 제한된다.




[관련기사]
수입차협회, 오토모티브 포럼 개최..디젤차 미래 진단
KARA, 2016 짐카나 챔피언십 성료..모터스포츠 활성화
[김필수 칼럼] 삼성전자의 하만 인수, 숨겨진 의미는 무엇?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