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주행 경로상 주유소 정보 서비스를 신규 업데이트해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맵피’ 사용자는 주행 경로방향에 위치하는 각종 주유소 정보를 손쉽게 비교 분석 조회하여 자신에 맞는 주유소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경로상 주유소 정보 서비스는 메인 지도 내 진입버튼 배치를 통해서 빠른 검색이 가능하며, 지도뷰를 메인으로 제공해 사용자 의사결정을 용이하게 해준다. 주유소 정보에는 가격순, 사용연료, 브랜드, 주유소까지 거리, 경로상 주유소 리스트 등은 물론 세차 가능 여부도 알려준다. 또 경로 내에 주유소 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현위치 또는 목적지 주변의 근거리 주유소 정보를 자동으로 전환해 알려주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맵피는 지난 9월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iOS10의 아이메시지(iMessage) 앱 기능에 ‘맵피’의 위치공유 및 현재 주행정보 전송이 가능하도록 한 바 있다. 이러한 위치정보 및 현재 주행정보 전송 기능은 아이메시지 앱 기능을 지원하는 iOS10이 업데이트된 아이폰 간 사이에서 지도 첨부가 가능하다.

한편, 맵피는 자동차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의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운전자 눈높이에 최적화한 정확하고 빠른 길안내를 비롯 리얼3D 지도, 국내 최대 DB 네이버 지역검색 및 고화질 거리뷰, 위치공유 기능, HUD(헤드업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워치 연동 길안내 등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 입소문 만으로 3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