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조선
인피니티, '올 뉴 인피니티 QX'
한국닛산은 27일 인피니티 브랜드의 대형 SUV '올 뉴 인피니티 QX'를 출시했다.
올 뉴 인피니티 QX는 플래그십 SUV 모델로 개성있는 외관과 고품격 인테리어, 최첨단 편의 및 안전기술을 총동원했다. 최고출력 405마력의 5.6리터급 V형 8기통 엔진을 기반으로 도심은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유압식 자세 제어 장치(HBMC) 등의 능동형 안전 장치를 적용했다.
전장 5290mm, 전폭 2030mm, 전고 1925mm의 크기의 차체에 인피니티을 상징하는 더블 아치형 프런트 그릴과 22인치 휠, LED 콤비네이션 램프로 마무리된 후면 디자인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와 더불어 핸들의 움직임에 따라 조향 각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AFS) 기능이 적용된 바이 제논 HID 헤드 램프와 엔진룸을 식혀주는 동시에 고속 주행 시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유도하는 사이드 에어 벤트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갖췄다.
도로의 상태 및 운전자의 요구에 따라 휠에 전달하는 파워를 조절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4륜 구동 기술인 All-Mode 4WD 시스템은 기계식 제어 시스템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토크 배분을 조절하여 노면 상황에 따라 주행성능을 높여준다.
이 밖에도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ICC), 차간 거리 제어 시스템(DCA),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DP),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어시스트(IBA) 등 능동형 안전장치가 탑재됐다.
올 뉴 인피니티 QX 모델의 가격은 1억2500만원이다.
[조선닷컴 카리뷰 취재팀장 김보현]